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대규모 법조타운 수혜…‘검단역 리슈빌S’ 마감 임박오피스텔 전용 20~28㎡ 349실, 근린생활시설 지상1~2층 구성
검단역 법조타운 리슈빌S 조감도<계룡건설그룹 KR산업 제공>

2~3bay 특화설계 등 차별화 혁신설계 특장점

법조타운이 들어서는 2025년 3월까지 2년간 임대료 4% 보장

인천지방법원․인천지방검찰청 등 대규모 법조타운 신설예정… 지역가치↑

인천1호선 연장 검단역(가칭) GTX-D노선 추진 등 교통 호재 풍부

 

2025년 3월 준공예정인 검단신도시 법조타운과 함께 교통중심지에 분양중인 ‘검단역 법조타운 리슈빌S’가 잔여 세대 20%를 남겨놓고 있다.

검단신도시 개발 호재로 주목받고 있는 검단역 법조타운 리슈빌S 오피스텔은 지하 6층~지상 12층, 오피스텔 전용면적 20~28㎡ 349실, 근린생활시설 지상 1~2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오피스텔은 면적별로 △20㎡ 140실 △23㎡ 16실 △24㎡ 59실 △26㎡ 34실 △28㎡ 100실로, 1~2인 가구와 신혼부부 등 소형가구를 위한 실속 있는 평형을 제공하며 현재 오피스텔과 상가가 마감을 앞두고 있다.

'검단역 법조타운 리슈빌S' 내부는 차별화된 혁신설계를 통해 경쟁력을 높였다. 주거용 오피스텔로 선보이는만큼 기존의 원룸 형태에서 벗어나 2~3bay 특화설계를 적용했다. 또한, 전 세대 선호도 높은 복층 및 테라스 구조를 도입해 단조로움을 피하고 동일 평형 대비 넓은 공간을 확보했다. 넉넉한 수납장과 화장대 등 침실 공간까지 풀옵션을 적용했으며 ‘ㄷ’자형 주방구조로 편리함을 극대화했다.

다양한 부대시설도 갖췄다. 코인세탁실, 피트니스센터를 비롯해 24시간 편의점 입점으로 입주자들의 편의성을 높인다. 또 입주자 전용 커뮤니티 공간과 야외테라스 등도 함께 마련되어 있다.

'검단역 법조타운 리슈빌S' 오피스텔 내

계룡건설그룹 KR산업이 인천광역시 서구 원당동 483-5번지 일원에서 건설하는 ‘검단역 법조타운 리슈빌S’은 약 150m, 도보로 2분가량 떨어진 위치에 4만6,000㎡ 규모의 인천지방법원 북부지원‧인천지방검찰청 북부지청이 들어서 이에 따른 직접적인 수혜를 누릴 수 있다.

특히 지하철역에서 법조타운까지 가기 위해서는 단지 앞을 지나가야 하는 만큼 풍부한 유동인구가 유입돼 주변 상권이 활성화되고 지역 주민들의 법률 서비스 이용 편의도 개선될 전망이다

또한 단지 주변으로 굵직한 교통 호재들이 예정돼 있어 서울 접근성이 크게 좋아진다.

2024년 개통예정인 인천지하철 1호선 검단역(신설)과 도로로 2분 내외이며 내년으로 예정된 서울지하철 9호선 공항철도 직결 사업으로 검단역(가칭)을 통해 계양역에서 공항철도로 환승하면 서울역까지는 약 29분 만에 도달할 수 있다.

향후 추진될 서울지하철 5호선(김포한강선), 인천지하철 2호선 노선 역시 검단신도시를 거쳐 일산까지 이어지면서, GTX-A노선이 지나는 일산역, 킨택스역 접근도 용이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연장을 모두 누릴 수 있다. 최근에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D노선이 검단을 포함하도록 하는 최적의 방안이 마련돼 다시 한번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검단역 법조타운 리슈빌S'  주변 호재

분양관계자는 “이러한 대형 개발 호재를 갖춘 지역은 인구 유입과 함께 생활편의시설이 확충될 뿐 아니라 이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임대수요 역시 꾀할 수 있다”며 “또 지역가치가 상승함에 따라 매매가 또는 임대료 인상도 기대해 볼 수 있어 투자자들 사이 관심이 높다”고 했다.

현재 ‘검단역 법조타운 리슈빌S’은 법조타운이 들어서는 2025년 3월까지 2년간 4%의 임대료를 보장하면서 분양에 탄력을 받고 있다.

<분양문의: 010-2326-2207>

곽미애  miya33169@naver.com

<저작권자 © 김포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미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