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방자치
김포시의회 김종혁‧유영숙 의원, 대한적십자사 감사패 받아헌혈 지원조례 제정, 제도적 지원과 헌혈 문화 정착 기여 공로
왼쪽부터 김종혁 의원, 박종술 원장, 유영숙 의원

김포시의회 김종혁유영숙 의원이 생명나눔 헌혈운동 활성화에 앞장선 공로로 대한적십자사로부터 감사패를 전달 받았다.

24일 시의회를 찾은 대한적십자사 인천혈액원 박종술 원장은 지난해 제204회 임시회에서 헌혈장려 지원 조례를 마련해 제도정착과 헌혈 문화 확산에 감사드린다"며 준비한 감사패를 전달했다.

코로나19 사태로 혈액 부족을 겪고 있는 가운데 유영숙·김종혁 의원은 지난해 9월  '김포시 헌혈 장려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공동발의 했다.

해당 조례에는 헌혈 장려계획 시민 헌혈활동 참여 유도 사업계획의 수립과 사후관리 헌혈 장소 지원 헌혈 홍보 헌혈자원봉사활동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이는 시민이 헌혈활동에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를 마련했다는 평가다.

감사패를 전달하는 자리에서 박 원장은 혈액 수급이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김포시 조례가 제정돼 헌혈인 확보와, 인프라 확대, 헌혈운동이 활성화 되는 계기가 됐다시민에게 헌혈의 소중함을 알리는 헌혈 현황탑이 전국 최초로 김포에 만들어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

김종혁 의원은 아직도 헌혈 활성화를 위해 할 일이 많은데 감사패를 전달받아 어깨가 무겁다"고 말했다.

유영숙 의원은 이웃과 나의 생명을 지키는 헌혈 활동이 지역내에서 더욱 활성화 되도록 더욱 관심을 갖고 부족한 지원은 없는지 살펴 나가겠다"고 했다.

한편 24일  기준 대한혈액원에 혈액 보유량은 관심단계에 해당하는 4.8일분이다.

생명 나눔에 동참할 시민은 헌혈의집 김포구래센터(031-986-3557, 구래역 인근)를 찾거나, CRM센터(1600-3705)에 연락 후 가까운 헌혈의 집을 찾으면 된다.

정은화 기자  flower870@naver.com

<저작권자 © 김포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은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