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방자치
제99회 '어린이날' 행사 비대면 개최유튜브라이브 실시간 중계


김포시는 오는 5일 제99회 어린이날을 맞아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 20분까지 비대면 '어린이날'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작년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행사가 취소됐지만 올해 어린이날 행사는 홈페이지(www.어린이날.com)와 유튜브라이브로 실시간 중계된다.

기념식 송출 영상은 사전제작 했다. 5월 5일 생일아동 찾기, 가족사진 공모전, 그림그리기 대회, 유명 유튜버(개그맨 이승윤, 인기쉐프 박준우)와 함께하는 어린이 콘텐츠 참여, 골든벨 퀴즈 대회, e-스포츠대회 등 총6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구성돼 있다.

지난달 20일부터 28일까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프로그램 참가자 접수를 마쳤으며 어린이날 전까지 예선과 심사를 거쳐 어린이날에 생일아동, 가족사진 공모전, 그림그리기 대회의 수상자를 발표한다.

유명 유튜버와 함께하는 어린이 콘텐츠는 느타리버섯 금쌀 볶음밥 키트, 줄넘기 키트를 미리 전달해 유튜브 채널을 보며 만드는 체험을 하며, 골든벨 퀴즈 대회와 e-스포츠 대회는 결승전을 치룬다.

이밖에도 지역아동센터, 그룹홈의 아동복지 시설아동과 드림스타트 이용아동 700여명에 대한 이벤트 행사도 마련했으며 복지사각지대에서 소외되는 어린이들이 없도록 했다.

박경애 여성가족과장은 “이번 행사는 김포에서 처음 시도되는 비대면 방식의 어린이날 행사로 관내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코로나 블루를 해소하며 많은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뜻깊은 행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은화 기자  flower870@naver.com

<저작권자 © 김포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은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