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방자치
대형폐기물 배출 모바일 서비스로 간편하게市, 주)같다와 '빼기' 업무 협약 체결

대형폐기물 배출 신청에서부터 처리 결과까지 모바일로 간단하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된다.

김포시와 ㈜같다는 이 같은 내용의 서비스 앱 ‘빼기’ 도입에 협력하기로 하고 지난 달 29일 ‘모바일 대형폐기물 수거신청 및 자원 순환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금까지는 스티커를 직접 구입해 폐기물에 부착해 집밖에 내놓거나 김포시청 홈페이지에 접속해 스티커를 출력해서 대형 폐기물에 부착해야했지만 이번 협약을 통해 모바일 서비스로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게 됐다.

재활용이 가능한 중고가구와 전자제품은 지역 내 전문 중고재활용센터와 연계해 판매도 가능하다. 대형폐기물을 옮기기 어려운 노인과 여성을 위한 폐기물 방문수거 ‘내려드림’서비스도 제공된다.

이번 협약을 진행한 ㈜같다 고재성 대표이사는 “비대면 대형폐기물 배출 시스템을 제공하여 김포시민이 보다 더 편리하고 안전한 폐기물 배출을 할 수 있도록 ‘빼기’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석범 부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대형폐기물 배출 과정에서 느끼는 시민들의 불편함을 해소하는 좋은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대형폐기물 모바일 서비스가 조속히 정착되어 무단투기가 없는 깨끗한 김포시가 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말했다.

 

정은화 기자  flower870@naver.com

<저작권자 © 김포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은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