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방자치
市, 75세 이상 어르신 화이자 백신 접종 시작전체인원 약 2만 3962명...하루 600여명 접종

김포시는 15일 오전 9시부터 김포시민회관 실내체육관에 설치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서 75세 이상 어르신들에 대한 백신 접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시민회관에서 진행되는 예방접종은 하루 600명 정도의 7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화이자 백신을 접종한다. 지난 5일 접종센터 구축을 완료했으며 13일 백신 입고가 완료됐다.

대상은 읍・면・동행정복지센터 등을 통해 접종에 사전 동의한 김포시의 75세 이상 어르신 및 노인시설 입소자이며 전체 인원은 약 2만 3962명이다.

도보나 차량으로 이동이 가능한 어르신만 접종이 가능하며 거동이 불편하거나 심각한 기저질환이 있는 경우는 제외된다.

김포시 거주 75세 이상 접종을 원하는 어르신은 읍・면・동행정복지센터 등을 통해 사전 예약해야 하며 순서가 통보되면 해당 날짜에 신분증을 갖고 접종센터를 방문해야 한다.

개별 이동이 원칙이지만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읍면 거주 어르신들의 경우 접종센터까지 관용차량을 임시 투입해 운행한다.

시는 읍면동 독거 어르신에 대해서는 전화 통화 등을 통해 접종 후 이상반응 유무를 모니터링할 예정이다.

정하영 시장은 “하루 600분 정도의 접종을 예상하고 있다. 원활한 백신 접종만이 코로나 상황 종식을 앞당길 수 있다”면서 “순위가 밀리지 않도록 반드시 자신의 접종 시기에 접종 받으시길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정은화 기자  flower870@naver.com

<저작권자 © 김포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은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