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사랑본부 대형마트 찾아 코로나극복 캠페인40여명, GTX-D노선 김포유치 서명캠페인도 함께 가져
풍무동 이마트 트레아더스에서 캠페인을 하고 있는 김포사랑본부 임원들

김포사랑운동본부(이사장 임선기)가 지난 3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시민들의 이동이 많은 김포시내 3개 지역에서 마스크를 배포하며 GTX-D 노선 김포유치를 위한 서명 캠페인을 가졌다. 이날 캠페인은 김포시후원으로 이뤄졌다.

각 분과별로 40여명이 자원 참여한 캠페인은 △풍무동 이마트 트레이더스 김포점과 풍무역사 △구래동 이마트 김포한강점과 구래역사 △사우사거리 및 사우(김포시청)역에서 통행하는 시민들에게 다가가 마스크를 전달했다.

특히 김포지역 대형마트 및 김포골드라인 역사를 캠페인 장소로 정한 김포사랑운동본부는 퇴근과 저녁준비를 위해 이동하는 시민들에게 ‘GTX-D노선 김포유치서명’ 참여방법이 서술된 전단과 함께 지역생산품 애용홍보, 코로나 19극복을 위한 마스크 배포를 통한 방역수칙 준수를 캠페인하며 시민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김포사랑운동본부 임선기 이사장은 “전국 최고의 인구증가율을 보이고 있는 김포시는 GTX-D 노선 등 광역교통망구축과 도시기반시설확충이 절실한 상황이다”며 “김포시가 추진하고 있는 서명운동에 함께하고자 참여방법 등을 캠페인 하게 됐다” 고 GTX-D 노선 김포유치서명홍보 배경을 전했다.

또한 “김포지역 생산품 애용홍보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수칙준수 홍보를 통해 코로나 19를 극복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김포사랑운동본부는 올해들어 노인주간보호센터, 경로당, 새마음경로대학 등 노인집합시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소독사업과 김포종합사회복지관의 긴급 돌봄 어르신 대상 삼계탕기부 등을 추진해왔다. 또한 △여름휴가철 방역수칙홍보 및 지역 생산품 애용을 주제로 코로나19 극복캠페인 △추석명절 직전 김포 4대 농산품(김포금쌀, 포도, 인삼, 배)애용 캠페인 △다문화가정, 조손가정, 장애인가정에 있는 청소년을 대상으로한 여성용품 후원 등 다양한사업을 통해 지역사랑을 실천해오고 있다. 

사우사거리와 김포시청역에서 홍보활동에 나선 김포사랑본부 임원들
풍무동 이마트 트레이더스 김포점과 풍무역사에서 캠페인 활동을 한 김포사랑본부 임원들
구래동 이마트 김포한강점과 구래역사에서 캠페인을 벌인 김포사랑본부 임원들

곽종규 기자  gyoo4967@naver.com

<저작권자 © 김포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종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