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방자치
김포골드밸리 버스노선 연장 운행90-1번, 4번 배차간격 둥 변경

김포시는 오는 16일부터 지역주민과 출퇴근 시민의 대중교통 편의 개선을 위해 김포골드밸리 운행 버스노선 90-1번과 4번을 연장 운행한다고 밝혔다.

김포골드밸리는 입주 공장과 근로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음에도 버스노선 확대가 없던 지역으로 대중교통 편의개선 요구가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었다.

이번 버스노선 연장 운행으로 90-1번 버스는 기존 5대에서 3대가 추가 운행되며 4번 버스는 구래역에서 양촌읍행정복지센터로 기점이 연장된다.

90-1번 버스는 동진금속~작전역을 13분~25분 배차간격(첫차 05:00, 막차 22:30)으로 운행하며, 4번 버스(첫차 05:30, 막차 20:30)는 기존 출발시간을 유지하며 양촌읍행정복지센터까지 40분~60분 간격으로 운행한다.

그동안 불편을 겪어왔던 출퇴근 이용객은 “대중교통을 통해 산업단지를 출퇴근하기 위해서는 30분 이상을 기다리는 것이 당연했고 노선도 짧았었는데, 이번에 새롭게 연장되어 운행하는 버스를 이용하면 회사에 한 번에 갈 수가 있어서 편리할 것 같다”라며 노선연장 소식을 반겼다.

시 관계자는 “산업단지 내의 노선개편이 쉽지는 않았으나 근로자와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새로운 노선을 이루어 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대중교통 편의 개선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정은화 기자  flower870@naver.com

<저작권자 © 김포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은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