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방자치
구래동 '시립예미지가람어린이집' 개원메트로타워 예미지 단지 내 친환경 소재 사용 리모델링

김포시는 구래동 메트로타워 예미지 내에 '시립 예미지가람 어린이집'을 10월 1일 개원한다.

이번 개원하는 '시립예미지가람어린이집'은 구래동 메트로타워 예미지 단지 내 102동 1층에 위치해 있다. 영유아를 위한 만1~5세반이 운영되고 장애통합 보육 및 연장형 보육 등 취약보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어린이집 리모델링 시 친환경 및 방염 소재를 사용하고 실내 CCTV 10대를 설치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보육환경을 조성했다.

보육실, 유희실, 조리실, 교사실 등이 갖춰져 60여명의 영유아와 보육교직원이 생활하게 된다.

김포시 국공립어린이집 이용률은 2017년 대비 9.7%에서 2021년 현재 21.3%까지 11.6% 증가했다.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은 국공립어린이집 설치를 의무화하고 있다.

정하영 시장은 “앞으로 안심 보육환경 조성과 국공립어린이집 등 보육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하여 부모가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수준 높은 보육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2월 중에는 올해 계획된 8개의 신규 국공립어린이집 중 3개소를 통진읍에 개원 할 예정하고 있어 김포시 국공립어린이집은 총 51개소로 전체 어린이집의 11.6%를 차지할 예정이다.

정은화 기자  flower870@naver.com

<저작권자 © 김포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은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