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
전통문화공연…어르신 위로 '흥겨움 나눠'한울타리풍물단, 전통문화예술과 함께 하는 추억여행
한울타리풍물단과 전통예술원 노리원이 공연한 삼도사물놀이

한울타리풍물단·전통예술원 노리원·너울희컴퍼니·시아소리터 참여

 

한울타리풍물단(대표 강정효)가 주최하고 전통예술원 노리원, 너울희컴퍼니, 시아소리터가 함께한 ‘전통문화예술과 함께하는 추억여행’이 지난달 27일 김포한옥마을에서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지원사업으로 진행된 ‘전통문화예술과 함께하는 추억여행’은 한옥마을 촬영된 공연영상을 파랑새노인복지센터와 김포효사랑주야간보호센터에 전달해 함께 관람한데 이어 추석 관련 체험과 풍선아트 포토존을 이용해 흥겨운 시간을 마련했다.

‘전통문화예술과 함께하는 추억여행’은 현장콘서트를 통해 △앉은반 사물놀이(한울타리풍물단/전통예술원 노리원) △교방검무(너울희 컴퍼니) △육자배기(사이소리터) △진도북놀이(한울타리풍물단) △쟁강춤(너울희 컴퍼니)이 공연됐다.

너울희 컴퍼니의 교방검무
시아소리터의 육자배기
한울타리풍물단의 진도북놀이
너울희 컴퍼니의 쟁강춤

이어 대상기관에 재료와 제작 영상을 제공하여 △송편 만들기 △보석함 만들기 △노리개 만들기 △LED 한지 만들기 등 체험행사와 풍선아트 포토존에서 추억을 남겼다.

한울타리풍물단 강정효대표는 행사에 앞서 “이번 공연은 전통문화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심어주고 소외 계층 및 어르신들로 하여금 폭넓은 예술활동을 영위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준비했다”며 “파랑새노인복지센터 및 효사랑주야간보호센터 어르신들과 마주하며 공연을 나누고 체험활동을 하고 싶었지만 코로나19로 인하여 비대면 영상으로 진행하게 되어 아쉽다”고 전했다.

이번 공연은 경기문화재단, 김포1365자원봉사센터, 시아소리터, 너울희컴퍼니, 전통예술원 한울타리, 양태옥류 전도북놀이보존회, 전통연희연구소, 전통예술원 노리원, 김포저널이 후원했다.

파랑새노인복지센터와 김포효사랑주야간보호센터에 체험관련 재료를 전달하고 있는 한울타리풍물단
풍선아트 포토존

곽종규 기자  gyoo4967@naver.com

<저작권자 © 김포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종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