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방자치
통진읍·하성면 내년도 주민참여 예산 사업 확정주민총회 통해 온라인과 비대면 투표

통진읍과 하성면 주민자치회는 각각 주민총회를 열고 내년도에 추진될 주민참여 예산 사업을 발표했다.

통진읍주민자치회(회장 박명환)는 지난 12일부터 19일까지 제1회 통진읍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온라인과 비대면 현장 투표로 진행된 주민총회 결과 ▶통진읍 건강 걷기길 조성 ▶안전한 골목길 우리가 만들어요! ▶우리가 만드는 깨끗한 우리동네!’ 등이 1~3순위를 차지했다.

박명환 주민자치회장은 “자치계획 수립과정에서 통진읍 주민의 주민총회 참여로 마을사업을 계획하게 되었으며 특히, 자치계획단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했다.

박영상 통진읍장은 “자치계획 사업이 주민총회를 통해 결정된 만큼 마을사업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으로 아낌없는 도움을 드리겠다”고 전했다.

하성면 주민자치회(회장 김주섭)는 지난 9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된 주민총회 결과 ▶생태공원 내 북 카페 ▶우리 마을 쓰레기, 우리가 해결해요 ▶하동천 평화연꽃 축제를 자치사업으로 확정했다.

김주섭 주민자치회장은 “그동안 주민총회를 위해 열심히 봉사해주신 주민자치회와 자치계획단 위원님들에 노고에 감사드리며 결정된 사업을 성실히 추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권이철 면장은 “자치계획 사업이 주민총회를 통해 결정된 만큼 마을사업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으로 최선을 다해 도움을 드리겠다”고 전했다.

정은화 기자  flower870@naver.com

<저작권자 © 김포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은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