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방자치
‘김포농산물-전입세대 만남’ 폭우속 폭발적 반응선착순 4백명 모집에 3만명 동시접속 홈페이지 일시 다운
사전신청한 4백명의 시민이 2시간 동안 7개 부스를 통해 분산되어 농산물꾸러미를 전달받는 동안 차량이 밀리지 않는 등 짜임새 있게 진행됐다.
봉사를 위해 행사에 참여한 은여울중학교 박서휘군은 "농산물꾸러미를 전달하며 긍정적 힘을 얻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포사랑운동본부 ‘김포농산물 알리며 짜임새 있는 운영’ 높은 평가

 

주최측, 시간대별 철저 방역

김포사랑운동본부(이사장 임선기)가 지난 21일 아트빌리지 주차장에서 비대면으로 추진한 ‘김포우수농산물과 전입세대와의 만남’이 시민들의 폭발적인 관심속에 진행되어 ‘김포농산물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된 것으로 평가됐다.

폭우가 쏟아지는 가운데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2시간 동안 철저한 방역과 함께 드라이브 스루로 진행한 ‘김포우수농산물과 전입세대와의 만남’은 사전 접수된 4백 명의 시민들이 사전 고시된 시간대별로 진입해 혼잡없이 이뤄졌다. 차량안내요원의 지시에 따라 행사장이 들어온 차량은 ‘차량번호 확인-운전자 및 동승자 체온측정-물품수령증 전달-A1~A7 부스에서 농산물꾸러미를 받으며 질서정연하게 이뤄져 주최 측의 짜임새 있는 운영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본부석에는 별도로 방역 장비를 갖추고 시간대별로 방역도 실시했다.

행사장에 진입한 차량은 운전자의 체온측정과 손 소독제를 통해 방역에 참여했다.

전입세대, 신선한농산물 제공위해 기획

화(化-김포에 거주하면 김포인), 애(愛-김포사랑), 용(用-김포생산품 애용) 등 김포사랑운동본부 3개의 슬로건 가운데 용(用)분과위원회(위원장 김민정)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의 후원을 받아 농산품 생산 농가의 판로를 개척해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김포에 전입한 시민에게 신선하고 안전한 농산물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농산물은 공개를 통해 농가를 선정하고 물품선정단이 엄격한 기준을 통해 △초지일관 떡국과 쌀국수(게으른 농부) △유과(김포시니어클럽) △배즙(과수원길 협동조합) △오색현미(제일영농) △쌀(김포금쌀) △딸기쨈(장수이야기)을 선정했으며 방역마스크와 소독젤이 포함된 9가지 물품이 농산물꾸러미에 담겼다,

방역을 마친 운전자에 대해 농산물꾸러미 신청서를 받고 있다.

중·고교생 20명 스탭으로 참여

‘김포우수농산물과 전입세대와의 만남’은 당초 주최 측의 기대와 달리 시민들이 폭발적인 관심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포사랑운동본부 사무국에 따르면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접수를 시작한 3일 만에 선착순 4백 명을 마감했으며 접수되지 않은 신청자 1백 명에 대해서는 유선을 통해 안내했다. 특히 11일 오후 3,1000명의 동시 접속자로 인해 홈페이지가 다운되기도 했다.

이날 행사는 50명의 스텝 가운데 중고교생 20명과 성인 봉사자 9명이 참여해 ‘김포사랑’을 실천하며 봉사와 감동을 함께 나눴으며 정하영시장, 신명순의장, 김주영국회의원, 시·도의원들이 참여해 김포사랑운동본부 임원들과 봉사자들을 격려했다. 특히 재임 당시 김포사랑운동본부를 만든 강경구 前시장이 자신이 직접 재배한 호박, 자두, 옥수수 등 농산물을 가져와 봉사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농산물꾸러미 속에 담긴 9갸 농산물과 김포사랑운동본부와 김포시 홍보문

임선기 이사장 ‘행사 더욱 확대할 것“

봉사활동에 참여해 농산물꾸러미를 전달한 은여울중학교 1학년 박서휘군은 “솔직히 재미있고 이런 활동을 해보고 싶었다”며 “농산물을 다른 분들과 나눌 수 있다는 것도 기뻤지만 농산물을 받아가는 분들과 얘기하면서 긍정적인 힘도 얻었다”고 했다.

양곡중 2학년 전태빈군은 “이사온 사람들에게 김포농산물을 홍보하는 행사로 우리 김포가 아름다운 도시이며 좋은 농산물도 많다는 것을 홍보할 수 있어 기쁘고 좋다”며 비옷을 입고도 농산물전달에 미소를 잃지 않았다.

또 사우동에서 온 여성분은 “6년전 김포 사우동으로 이사왔는데 우연한 기회에 주변 분들이 알려줘서 행사에 참여했고 농산물을 받았다”며 “많은 비가 내리는 날에 이렇게 봉사해 주시는 김포사랑운동본부의 노력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김포농산물에 더욱 관심을 갖고 애용하겠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또 다른 시민(장기동)은 “전입 세대에게 김포농산물을 알리고자 하는 좋은 취지라서 어떻게 운영되는지 와보고 싶었다”며 “비가 오는 가운데 질서있는 진행으로 너무 고생이 많다”며 봉사자들을 격려했다.

김포사랑분동본부 송혜영씨는 “김포농산물을 많이 홍보하고 애용하면 지역발전도 되잖아요. 받으시는 분들도 기쁘게 받으면서 많이 애용해야겠다는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다”고 했다.

자문위원 자격으로 행사에 참여한 김포시의회 최명진의원과 봉사자들

행사를 총괄 지휘한 임선기 이사장은 “코로나와 장대비 속에서도 임원진과 많은 봉사자들의 참여와 헌신으로 순조롭게 행사를 진행할 수 있어 더없이 고맙다”며 운영진에 대한 감사와 함께 “김포생산품 애용캠페인의 취지에 맞게 다양한 농산물꾸러미를 만들어 400여 전입세대에 전달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의 마중물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어 “내년도에도 오늘과 같은 행사를 더욱 확대, 발전시켜 많은 전입세대와 관내 소상공인들이 혜택을 볼 수 있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의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방역을 위해 봉사하고 있는 김포사랑운동본부 임원진
행사를 마친이후 가진 기념촬영

곽종규 기자  gyoo4967@naver.com

<저작권자 © 김포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종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5
전체보기
  • 봉사자 2021-08-24 00:00:41

    안녕하세요. 저는 이 신문에 나온곳에서 봉사했던 여고생입니다. 일단 이번 봉사활동을 참여하면서 비가 많이 왔었습니다. 하지만 높으신분들과 함께 이런한 봉사활동을 할수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봉사를 하면서 꾸러미를 받으러 오시는 분들께서 “학생들이 참 고생이 많네요. 힘내세요.” 라는 따뜻한 한마디 덕분에 비가 와도 더 힘내서 할수있었고 이러한 김포의 특산물들을 홍보할수있어서 좋았었다. 그리고 어른분들께서 너무나도 우리를 잘챙겨주셔서 정말 감사했다. 또 이러한 경험을 하게 되어 정말 좋았고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또다시 한번 하고싶다.   삭제

    • 봉사자 2021-08-23 22:27:55

      안녕하세요 저는 이 신문에 나온 곳에서 봉사했던 학생 입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하면서 비가 많이 왔습니다. 그런데도 높으신 분들과 함께 봉사를 할수 있어 영광이었습니다. 봉사를 하는 과정에서도 좋은일을 하면서 기분도 좋았던거 같습니다. 또 김포특산물을 홍보 하면서 다양한 종류의 물품이 있는것을 알았고,앞으로 저도 많이 이용하겠습니다.   삭제

      • 봉사자 2021-08-23 20:57:58

        안녕하세요 저는 이 봉사에 참여했던 학생입니다. 처음으로 봉사를 하게 되었는데 봉사를 하면서 느낀 것이 많았습니다. 봉사를 하기 전까지는 봉사를 받기만 했는데 봉사를 하는 입장이 되니 받는 것보다 더 기쁘고 행복했습니다. 봉사 시간 때문에 하는 봉사가 아니라 진심이 담긴 봉사를 하고 싶습니다.   삭제

        • 봉사자 2021-08-23 20:26:31

          안녕하세요 저는 이 신문에 나왔있는곳에서 봉사   삭제

          • 봉사자 2021-08-23 20:18:08

            안녕하세요 저는 이 신문에 나왔있는곳애서 봉사를 했던 학생입니다 이번 봉사활동할때에는 비가 많이 왔습니다 하지만 많은 학생봉사자들이 함께 했었고 정하영 김포시장,신명순 의장님등등 많은분들이 오셔서 저희를 격려해주셨고 최명진 시의원님께서는 저희와 함께 함들게 봉사를 해주셨습니다 이런일을 하면서 김포 우수 특산물을 김포시에 새로 전입 온 세대에게 전해주는것은 김포에 대해 알수있는시간이었던것 같습니다 김포사랑운동본부는 나 자신보다는 남을 먼저 도와주려고하고 희생정신으로 하시는것같습니다 저도 꼭그런사람이 되고싶습니다 김포사랑운동본부화이팅   삭제

            • 봉사자 2021-08-23 20:14:43

              안녕하십니까 저는 여기 이 신문에 실린곳에서 봉사했던 학생입니다. 이번 봉사활동애 참여하면서 많은것들을 느꼈습니다 봉사를 하는것에 대한 뿌듯함과 즐거움을 느꼈고 또한 다른 봉사자 분들에 대한 존경심도 느꼈습니다 봉사를 한것은 정말 저에게 좋은 경험이었고 나도 커서 남을 위해 봉사를 많이 하는사람이 되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좋은 추억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삭제

              • 봉사자 2021-08-23 20:07:32

                안녕하세요 저는 이 신문에 실린 곳에서 봉사했던 학생 입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하면서 비가 많이 왔습니다. 그럼에도 높으신 분들과 함께 봉사를 할수 있어 영광이었습니다. 봉사활동을 하면서 봉사에 참여하신 분들을 보며 나중에 커서 자신보다 남을 더 생각 하는 사람이 되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봉사를 하는 과정에서도 좋은일을 하면서 좋은 추억을 만들어 간거 같습니다. 또 김포특산물을 홍보 하면서 다양한 종류의 물품이 있는것을 알았습니다. 앞으로 저도 많이 이용하겠습니다.
                이상 봉사자의 소감이었습니다 .   삭제

                • 봉사자 2021-08-23 19:15:00

                  안녕하십니까? 저는 이 시문에 나온 곳에서 일하던 봉사자 입니다. 이 날 비가 많이 와서 힘들었었는데
                  가끔 사람들이 이런 날씨에 고생이 많다며 간식도 주곤 했습니다. 그리고 신분 있으신 분들도 비가 많이 오는데도 불구하고 저희와 함께 봉사를 하셨습니다. 이 일을 하면서 많은 생각들이 들었고, 정말 뜻 깊은 추억이었습니다. 이 일을 계기로 삼아 더 좋은 삶을 살며 어려운 사람들이나 힘듦 삶을 사람들에게 먼저 손을 내미는 멋진 사람이 될려고 노력하겠습니다. 이상 봉사자의 소감이었습니다   삭제

                  • 임선기 2021-08-23 15:43:10

                    저희 김포사랑운동본부주관 김포우수농산물 홍보행사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응원덕분에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많은 김포시민들의 참여로 김포우수농산물 홍보 나아가 지역경제활성화측면에서 효과가 있지않을까 생각합니다.
                    궂은 날씨속에서도 격려차 방문해주신 정하영시장님, 신명순의장님, 김주영국회의원님과
                    시도의회 의원님들, 특히 행사를 끝까지 관심으로 지켜봐주신 박현숙센타장님,주이자주민협치담당관님과 김정배팀장님께도 서면으로나마 감사의 마음을 드립니다.
                    다음년도에도 더욱 성장하는 행사로 발전시켜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삭제

                    • 봉사자 2021-08-23 15:02:03

                      안녕하세요 저기에서 일하던 봉사자 입니다 높으신 분들과 함께 봉사를 할수있어 영광 이었고 저보다 남을 더 생각 할수있는 좋은 시간이 었습니다 거기에 계시던 봉사자 여러분 모두 비 맞으면서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거기에 계신분들중 몇몇 분들은 신분이 있으신 분들 이었는데 봉사하신다고 저희를 도와주시고 하는 모습에 감동받습니다 직접 준비하고 나르고 나누어 드리는 것 까지 정말 좋은 추억이 되었습니다 몇몇분들이 이 날씨에 고생이 많다고 걱정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런 추억을 만들도록 도와주신 분들에게도 감사드립니다 이상봉사자소감입니다   삭제

                      15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전체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