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방자치
월곶 도시계획도로 확·포장사업 손실보상 착수7월 28일~8월 26일까지 감정평가기관 주민추천 접수

김포시는 애기봉 진입로를 확·포장하는 ‘월곶 도시계획도로(중로3-3호선)’ 손실보상계획을 공고하고 보상가 산정을 위한 감정평가기관 주민추천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해당 부지는 월곶면 개곡리 179-12번지에서 하성면 가금리 산59-3번지 구간이다. 주민추천 접수는 7월 28일부터 8월 26일까지다.

'월곶 도시계획도로 확·포장사업'은 열악한 북부권 발전을 도모하고 지역주민 등의 교통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됐다. 

도로연장 1.472km, 폭 12m, 보도 및 자전거도로를 포함한 왕복2차로를 확·포장하는 사업으로총 사업비 72억이 투입된다. 사업 준공후 애기봉 관광지와 연계해 관광활성화, 지역 균형발전과 교통불편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보상시기는 감정평가 및 보상금 산정 후 개별 통지 한다. 보상가 산정은 김포시, 경기도, 주민이 각각 추천한 3개의 감정평가기관이 참여해 제시한 감정평가액을 산술평균해 산정하게 된다.

주민추천 감정평가기관이 없을 경우는 2개의 기관이 감정평가 한 금액의 산술평균액으로 보상금을 산정하게 된다.

'공익사업을 위한 토지 등의 취득 및 보상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감정평가업자 1인을 별도로 추천하고자 하는 토지소유자는 보상계획 대상 토지면적의 '2분의 1' 이상에 해당하는 토지 소유자와 당해 토지소유자 총수의 과반수의 동의를 얻은 사실을 증명하는 서류를 첨부해 8월 26일까지 김포시청 건설도로과에 접수하면 된다.

이와 같은 절차에 따라 보상금이 산정되면 토지소유주와 관계인에게 개별 통지해 손실보상협의를 하게 된다. 이후 협의 한 토지 및 지장물에 대해서는 소유권 이전 등기 완료 후 현금 일시보상(계좌입금)을 하게 된다.

관련 문의사항은 김포시청 건설도로과 031-980-2434로 문의하면 된다.

정은화 기자  flower870@naver.com

<저작권자 © 김포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은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