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방자치
市, 제1회 김포시 아동급식위원회 개최아동급식 관련분야 전문위원 9명 참석

 

김포시는 지난 7일 시청 참여실에서 제1회 김포시 아동급식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김포시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협의회, 학교급식모니터링단, 교육급식영양회 등 아동급식 관련분야 전문위원 9명이 참석했다.

시는 참석 위원들에게 지난 5월부터 시행된 급식단가가 6000원에서 7000원으로 변경된 급식비 인상 내용과 지드림카드 이용시 관내 비씨카드 가맹점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급식 시스템 개선 등을 안내했다.

또한 심의 안건으로는 여름방학으로 인해 저소득 가구 아동들의 결식이 우려됨에 따라 중식과 석식 지원이 필요한 대상가구 아동 89명을 선정하고 의결했다.

김포교육지원청 박인희 급식지원팀장은 “물가 인상률을 고려한 급식단가 인상은 바람직하며 성장기 아동들의 영양 불균형과 결식이 해소될 수 있도록 급식지원 사업의 확대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위원장을 맡고 있는 심상연 김포시복지교육국장은 “결식 우려의 저소득 아동들을 위한 지원을 위해 좋은 의견을 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향후 아동급식 지원 사업의 발전을 비롯하여 아동보호 공공화 사업까지 꼼꼼히 챙겨 아동복지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정은화 기자  flower870@naver.com

<저작권자 © 김포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은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