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방자치
고촌청소년문화의집으로 가면 별(★)볼일 있다!청소년수련활동 프로그램 ‘우주속으로 – 봄’ 운영

김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종상) 고촌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의 천문 우주과학에 대한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 과학문화 확산을 위해 ‘우주속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우주속으로’ 프로그램은 천체관측 시뮬레이션 학습, 별자리 그리기, 앙부일구 만들기, 일몰 후 천체관측 등의 다양한 체험으로 진행된다. 오는 3월 23일 ‘우주속으로-봄’을 시작으로 계절별로 연중 총 4회차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거리두기 및 기상 상황에 따라 천체관측이 어려워질 경우 온라인 수업으로 전환 또는 스텔라리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활용한 대체수업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고촌청소년문화의집은 정부 및 지자체의 코로나19 방역 수준을 철저히 준수해 모든 참가자에 대한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와 매 수업 전·후 방역소독 등을 실시하고 있다.

최규장 청소년수련관장은 “코로나19로 활동에 많은 제약을 받을 수 밖에 없는 상황이지만, 꿈을 키워나가는 청소년의 소중한 시기를 잃지 않았으면 좋겠다. 우주라는 넓은 공간속에서 그 꿈이 더욱 커지기를 바란다”며 프로그램 기획 의도를 밝혔다.

프로그램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김포시청소년재단 통합접수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www.fgy.or.kr/edu)

정은화 기자  flower870@naver.com

<저작권자 © 김포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은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