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방자치
市, 장만(張晩) 장군 「낙서집」 책자 배부장만장군기념사업회서 기증...하성면 가금리 출생 조선시대 문신

김포시는 장만장군기념사업회(대표 장석규)로부터 기증받은 장만장군 '낙서집'을 김포시립도서관,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경기도 내 문화원, 전국 대학교, 문화재청 등에 배부 했다고 22일 밝혔다.

장만장군은 하성면 가금리 출생으로 조선시대 선조, 광해군, 인조시대에 걸쳐 활약한 문신이자 장군이다. 장만 장군은 임재왜란에서 병자호란까지 조선시대 최대 위기에 직면한 시기에 타고난 재능과 과감성으로 국방 방어에 탁월한 능력을 보여 줬다.

특히 광해군 중립외교 정책 전략 기반 마련했을 뿐만 아니라 이괄의 난을 평정해 인조임금의 북벌계획을 정립한 역사적 인물이다.

'낙서집' 주요내용은 장군의 시문 120편, 광해군과 인조시대에 올린 소차 46편 등이 있다.

장만장군기념사업회에서는 김포의 역사적 인물인 장만장군의 '낙서집' 500권 및 영정(공신복, 유화복)2점을 기증하면서 장만장군에 대한 관심을 고취하고 김포 역사 인물에 대한 연구와 학술·논문을 위한 자료로 제공하기를 당부했다.

김포시는 김포문화원과 함께 장만장군에 대한 학술세미나와 선양사업을 통해 장만장군에 대한 역사적 조명을 적립해 나갈 계획이다.

정은화 기자  flower870@naver.com

<저작권자 © 김포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은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