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방자치
김포시- 의료단체·기관 코로나19 백신 접종 업무협약 체결김포시민 안전하고 신속한 접종 위해 적극 협력

김포시가 지난 18일 김포시의사회, 김포시간호사회 등 의료단체와 김포우리병원, 뉴고려병원 등 의료기관과 코로나19 예방접종 업무협조 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이번 업무협약에 대해 오는 26일부터 시행되는 예방접종을 앞두고 김포시민의 안전하고 신속한 접종을 위해 시와 의료단체, 의료기관이 적극 협력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밝혔다.

이날 참여한 의료단체와기관은 접종센터 운영과 의사, 간호사 등 의료인력 지원 체계를 만들기로 했다.

김포시는 예방접종에 대한 관련 정보를 의료단체·기관에 신속하게 제공하고 의료인력 교육을 주관한다. 의료단체와 기관은 접종센터 운영에 필요한 의사 및 간호사 등 의료인력 지원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정하영 시장은 협약식에서 "국민의 건강을 지킨다는 사명감으로 코로나19의 위기를 극복해온 의사, 간호사 여러분들과 김포의 대표 의료기관에서 백신접종을 위한 지원과 협력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로 하셔서 든든하다“며 ”협력 네트워크가 원활히 운영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포우리병원 관계자는 "접종에 대한 협력은 물론 24시간 대응팀을 마련해 접종 이후 이상 징후도 철저히 관리하겠다"고 약속했다.

정은화 기자  flower870@naver.com

<저작권자 © 김포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은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