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방자치
양곡도서관 강좌 '파리미술관 역사를 걷다Ⅱ'「반 고흐 인생수업」 등 저술 이동섭 작가 초청

양곡도서관은 「반 고흐 인생수업」, 「도쿄 로망스」, 「파리미술관 역사로 걷다」등을 저술한 이동섭 작가를 초청해 인문 교양 강좌을 운영한다.

이번 강좌는 루브르, 오르세 등 파리 미술관에 소장되어있는 명화들을 통해 프랑스 혁명을 미술사의 변화와 접목시켜 새로운 관점으로 심도 있게 살펴본다.

김포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3월 9일부터 30까지 매주 화요일 총 4회에 걸쳐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Zoom)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자체 제작한 강의교재(work book)를 사전 배포해 집중도를 높인 강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양곡도서관은 단절과 고립의 코로나시대를 생동감 있는 문화예술 프로그램과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극복할 수 있도록 이번 강좌 외에도 ‘한국뮤지컬로 만나는 인문학(8월 예정)’, ‘역사 북아트(8월 예정)’, ‘지구를 살리는 업싸이클링 체험(5월 예정)’, ‘동요로 듣는 동화(9월 예정) 등을 준비 중에 있다.

강좌접수는 김포시립도서관홈페이지(https://www.gimpo.go.kr/yanggok/index.do) 또는 전화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031)5186-469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은화 기자  flower870@naver.com

<저작권자 © 김포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은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