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방자치
市, 사회적경제 창업 공모팀(기업) 당 500만원에서 최대 800만원까지 창업지원

김포시는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사회서비스 제공 등 사회적 가치에 중심을 둔 사회적경제기업 발굴과 육성을 위해 ‘2021 사회적경제 창업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역 사회 내 다양한 자원을 연계하고 사업화에 필요한 창업지원을 통해 예비 창업 사회적 기업가를 발굴하고 성장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전환) 아이디어가 있는 개인 또는 팀, 설립 3년 미만의 김포 소재 개인 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최종 선정된 5개의 우수 아이디어는 팀(기업) 당 500만원에서 최대 800만원까지 창업지원금과 사회적경제 기업으로 진입을 위한 자문, 맞춤형 교육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포시 누리집 공고 게시판에서 신청서 및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kang02291@korea.kr)또는 김포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김포시평생학습관 1층)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접수 마감은 3월 2일까지이다.

자세한 내용은 김포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031-980-2748∼9)로 문의하면 된다.

임헌경 주민협치담당관은 “코로나19로 인해 지역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사회적경제 모델의 중요성이 더욱 대두되고 있으며,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유망 (예비)창업자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정은화 기자  flower870@naver.com

<저작권자 © 김포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은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