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방자치
김포사랑운동본부, 김포사랑버스투어 개최전입세대와 다문화 가족 40여명 참여

김포사랑운동본부(이사장 임선기)는 지난 12일 전입세대와 다문화 가족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김포사랑버스투어 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로 9회를 맞는 이날 행사는 김포시 전입세대 시민들을 대상으로 관내 여러 명소들을 탐방하며 애향심과 정주의식을 높인다.

임선기 이사장은 “김포사랑버스투어는 전입세대 가족을 대상으로 김포의 역사적인 가치가 높은 명소 탐방을 통해 김포를 이해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갖도록 마련한 사업으로 김포인으로서의 자부심과 정주의식 함양으로 살기 좋은 김포를 함께 만들어 가자는 바람이 담겨 있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 베트남 결혼 이주 여성은 “아름다운 낙엽이 가득한 장릉 산책을 통해 가을을 물씬 느끼고 김포아트빌리지에서 아이와 함께 팔찌 만들기를 통해 추억을 만드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12월 3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며 선진그룹(김포운수)에서 버스 1대, 김포외고에서 학생봉사자, 김포다문화가정지원센터에서 통역봉사자를 지원한다.

또한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발열체크 및 소독 실시, 거리두기 좌석배치 등 감염병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된다.

정은화 기자  flower870@naver.com

<저작권자 © 김포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은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