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방자치
‘생명살림실천! 2020 헌옷나누기운동 행사’ 개최김포시・김포시새마을회 공동주관

김포시는 김포시새마을회(회장 정일성)와 공동으로 지난 17일 사우문화체육광장에서 ‘생명살림실천! 헌옷나누기운동’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헌옷을 모아 중고 의류 판매업체에 매각하고 거기서 발생한 수익금으로 취약계층 시민들을 돕는 김포시새마을회의 대표적 연례행사 중 하나다.

올해는 10월 말부터 약 3주에 걸쳐 시민들을 대상으로 헌옷을 수집했으며, 시청 및 직속기관, 출자・출연기관, 바르게살기운동・김포시자율방범대・김포사랑운동본부 등 민간사회단체들까지 모두 참여해 마대 400여 개, 총 무게 8톤 가량의 헌옷이 수거됐다.

임헌경 주민협치담당관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와중에 더욱 힘든 상황에 처해 있을 취약계층 시민들을 돕기 위한 뜻 깊은 행사인 만큼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행사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정일성 회장은 “시에서 적극 지원하고 많은 분들이 적극 참여해 주신 덕분에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여기서 발생한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세심하게 챙기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의 수익금은 김포시복지재단에 성금으로 기탁되거나 김포시새마을회의 코피노 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정은화 기자  flower870@naver.com

<저작권자 © 김포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은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