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방자치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 은여울마을점 개소학습·독서지도 등 다양한 활동 제공

마산동 김포한강센트럴블루힐 아파트 단지 내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 은여울마을점이 지난 5일 문을 열었다.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는 초등 돌봄 공백을 해소하기 위한 다함께 돌봄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내 방과 후 돌봄의 거점 기능을 수행한다. 이번 은여울마을점은 아파트 단지 내 맘스라운지 유휴공간을 활용해 활동실 및 학습실 등을 리모델링해 돌봄센터로 재탄생했다.

이번에 개소한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는 소득과 상관없이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정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기본적인 방과 후 돌봄뿐만 아니라 학습·독서지도, 예체능 프로그램 등 다양한 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용시간은 학기 중에는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방학 중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코로나19와 관련해 긴급 돌봄도 이용이 가능하다.

정하영 시장은 “행복한 김포시를 만들기 위해서는 아이들이 먼저 행복할 수 있게 만들어야 하며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시는 지속적으로 돌봄센터를 확충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오는 12일 마산동 김포한강LH솔터마을3단지와 19일에 양촌 양곡2지구 휴먼시아1단지에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가 개소할 예정이며 2022년까지 총 17개소가 마련될 예정이다.

정은화 기자  flower870@naver.com

<저작권자 © 김포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은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