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방자치
1만 세대 입주 러시! "취득세 신고 놓치지 마세요"市, 걸포동 ‘한강메트로자이’ 고촌 ‘힐스테이트 리버시티’ 취득세 납부 안내

이달 걸포동 ‘한강메트로자이’(4029세대) 입주를 시작으로 8월 초 고촌 ‘힐스테이트 리버시티’(3510세대)를 포함 약 1만 세대 입주로 대규모 신규 아파트 입주가 역대 최고 수준을 기록할 전망인 가운데 김포시는 입주자들에게 취득세 자진신고납부 안내와 함께 납부에 따른 불편을 최소화하고 있다.

시는 각 입주사무실에 취득세 자진신고납부 안내문을 비치해 입주에 따른 취득세 신고납부 시 필요한 구비서류, 신고납부기한, 취득세 산출방식 등 취득세 자진신고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또 신고납부기한 경과에 따른 가산세 등 불이익도 예방하고 있다.

취득세 신고 민원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취득세 신고창구를 3개로 늘려 민원인의 불편을 최소화한다는 계획이다.

오미선 세정과장은 “대규모 신규아파트 분양에 따라 취득세 신고납부 절차를 몰라 신고 납부기한을 놓치는 세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인 취득세 홍보를 통해 불이익을 예방하고 친절한 대응으로 납세자 중심의 세무행정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김포시 세정과 취득세팀(☎031-980-2675,2676,2688)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은화 기자  flower870@naver.com

<저작권자 © 김포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은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