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방자치
이덕재위원장, 전국지방공기업 노조 9대 위원장 당선2021년 6월까지 위원장직 수행
이덕재 위원장

이덕재 김포시시설관리공단 노동조합 위원장이 지난 7일 실시된 전국지방공기업 노동조합연맹의 제9대 위원장 선출 보궐선거 온라인 투표에서 113명 중 찬성 105표, 반대 1표, 기권(불참) 7표의 압도적인 지지로 제9대 위원장으로 당선됐다.

이덕재 당선인은 현재 김포시시설관리공단 노동조합 위원장이며 연맹수석부위원장, 경인강원지역본부장을 겸하고 있다.

연맹은 2005년 출범해 설립 15주년을 맞고 있으며 노동조합 48개 단사와 조합원 수 8600여 명으로 이 위원장은 이번 당선으로 2021년 6월까지 위원장직을 수행하게 된다.

신임 이덕재 위원장은 갖은 역경과 고난을 이겨내며 조합원들과 한 길을 걸으며 선후배 조합원과 위원장들과 함께 노력하는 등 뚝심의 소유자란 평을 받고 있다.

이덕재 위원장은 “최근 코로나19로 경제·사회 등 모든 일상에서 침체된 분위기로 위축된 분위기에도 불구하고 조합원들의 땀과 간절한 목소리가 충분히 현장에 반영될 수 있도록 위원장의 역할을 다하겠다”며 “모두가 믿고 맡길 수 있는 넉넉한 울타리가 돼 각 단사의 일을 지원하고 문제점들을 속 시원하게 해결하며 노사상생과 협력을 바탕으로 노동자와 국민의 행복지수를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은화 기자  flower870@naver.com

<저작권자 © 김포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은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