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방자치
김포 시립어린이집 2개소 개원올해 9개소 개원 예정, 수용 원아 3246명으로 늘어나

7월 1일 구래동 호반베르디움더레이크 단지 내 시립호수공원어린이집과 시립누리어린이집 2곳이 새로 개원한다.

김포시는 올해 9개소(총 수용 원아 834명)의 시립어린이집을 개원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관내 전체 시립어린이집은 현재 34개소에서 43개소로, 시립어린이집 전체 수용 원아는 현재 2412명에서 3246명으로 늘어난다.

시는 민선7기 주요시책에 맞춰 총 14개소의 시립어린이집 개원으로 관내 영유아의 시립어린이집 이용율은 9.9%에서 16.9%로 7% 증가했으며, 지난해 9월 영유아보육법 시행령이 개정 시행되면서 500세대 이상의 공동주택은 국공립어린이집을 의무적으로 설치하게 돼 앞으로 관내에 시립 등 국공립어린이집은 더 늘어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개원하는 시립어린이집은 시립호수공원어린이집과 시립누리어린이집이다. 2개소 시립어린이집 모두 건물 리모델링 시 친환경 및 방염 소재를 사용해 쾌적하고 안전한 보육 환경을 조성했다. 보육실, 유희실, 조리실, 교사실 등이 갖춰져 시립호수공원어린이집은 42명, 시립누리어린이집은 37명의 영유아및 보육교직원이 생활하게 된다.

정하영 시장은 “앞으로 보육의 공공성을 확보하고 부모와 영유아의 보육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시립어린이집, 공공형어린이집 등 보육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10년의 내일, 100년의 미래를 준비하는 보육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8월 1일과 9월 1일에는 시립더퍼스트어린이집(장기본동), 시립보름어린이집(고촌읍)이 각각 개원할 예정이다.

정은화 기자  flower870@naver.com

<저작권자 © 김포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은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