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방자치
우리병원, 코로나19 극복 공로 감사패 수상‘코로나19 K-방역 모델’ 구축 선도 등 다양한 역할 인정 받아

김포우리병원(병원장 고성백)이 지난 19일 서울 웨스턴조선호텔에서 개최된 생활치료센터 지원의료기관장 간담회에서 코로나19 환자 치료를 위해 생활치료센터에 의료 인력을 파견해 지원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았다고 밝혔다.

우리병원은 지난 4월 28일부터 코로나19 환자 격리 치료를 위해 마련된 중앙사고수습본부 지정 경기국제1 생활치료센터에 의료 봉사 인력을 파견해 치료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호흡기내과 전문의, 간호사로 구성돼 현장에서 검체 채취, 환자 건강 상태 관찰 등 코로나19 치료와 관련된 의료를 총괄 지원했다.

이번 간담회는 김포우리병원을 비롯한 서울대학교병원, 서울아산병원, 강북삼성병원 등 생활치료센터에 의료 인력을 파견한 17개 의료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감사패 수여식과 함께 각 기관의 생활치료센터 운영 성과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져 생활치료센터의 의미를 다지는 뜻 깊은 자리였다.

고성백 김포우리병원장은 “코로나19 극복에 동참하기 위해 생활치료센터에 의료진을 파견하여 환자 치료에 역할을 다하여 많은 성과를 얻었다. 앞으로도 코로나19 극복에 있어 국가와 국민 건강에 기여하는 의료기관으로서의 역할과 사명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포저널  webmaster@gimpojn.com

<저작권자 © 김포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포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