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방자치
市, 제1회 수돗물평가위원회 개최수돗물 정기 검사 결과 공표와 현안사항 등 논의

김포시 상하수도사업소(소장 장응빈)는 지난 18일 고촌정수장 홍보관에서 시의원, 상수도전문가 및 각계단체 대표, 김포시민 등 수돗물평가위원회 위원 9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수돗물평가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평가위원회는 수돗물 정기 검사 결과 공표와 현안사항인 고촌정수장 확장 공사 추진, 홍보관 신축, 관리동 리모델링 등에 대한 소개와 함께 김포시 수돗물 수질관리 및 수도시설의 운영에 관련한 자문으로 진행됐다.

특히 김포시 인구증가에 따른 시민들의 수돗물에 대한 기대와 관심이 커지는 만큼 깨끗한 물 생산뿐만 아니라 아이들과 더불어 전 연령층에 호응받는 홍보관 신축, 스마트 음수기 확대 등 시민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수돗물 홍보의 중요성이 강조됐다.

이와 함께 김포시 먹는물 검사기관의 증가되는 분석건수 만큼 검사의 신뢰성과 정확성 유지를 위한 인력확충의 필요성도 논의됐다.

이번 회의는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위원 건강상태 확인, 회의장 소독, 참석자 간 1m 이상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의무화 등을 준수했다.

장응빈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수돗물평가위원회에서 자문된 사항들을 세밀히 검토 반영해 시민들이 불편함 없이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 받고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금빛수의 다각적인 홍보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은화 기자  flower870@naver.com

<저작권자 © 김포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은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