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방자치
청소년이동쉼터 '더쉼' 자원활동가 발대식 개최6월부터 거리상담 지원과 멘토링 등 활동 예정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이동쉼터 ‘더 쉼’은 지난 16일 이동쉼터사업에 함께 할 자원활동가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은 이유묵 청소년진로상담 본부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위촉장 수여, 자원활동가 소개, 이동상담버스 라운딩 순으로 진행됐으며, 김포에서 처음으로 ‘청소년쉼터’ 사업이 진행되는 만큼 쉼터사업과 이용청소년에 대한 기본소양 함양지원을 위한 기초교육도 함께 이뤄졌다.

이번에 선발된 2020년 청소년이동쉼터 자원 활동가는 총 25명으로 20세 이상 청소년과 성인 그리고 김포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SPO)으로 구성돼 업무시작 예정일인 6월부터 거리상담 지원과 멘토링, 기타 예방사업 운영 등의 활동들을 함께 할 예정이다.

이유묵 진로상담본부장은 “쉼터를 찾아오는 청소년들에게 이동상담 버스가 언제나 공감 받고 위로가 되는 ‘쉼’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자원 활동가들이 청소년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애정을 보내주시길 바란다”고 말하며 “나 뿐만 아닌 우리사회 전체를 위해 꼭 안전한 활동을 진행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포시 청소년이동쉼터 ‘더쉼’은 이동상담 버스로 관내 각 지역을 찾아가는 ‘이동형 청소년 쉼터’로 가출 등의 다양한 고민이나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에게 상담, 의료, 위생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거리의 위험으로부터 청소년들을 보호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현장 지원형 청소년복지 지원 사업이다.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현장으로 나갈 수 없는 것에 대비해 위기(가능) 청소년들을 직접 발굴하고 즉각적 도움을 주기 위한 ▲위기청소년 온라인 상담 ▲기관연계지원 ▲힐링박스(식사 및 간식 지원) ▲위기지원박스(위생 및 의료용품 지원) 등의 다양한 비대면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기타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정은화 기자  flower870@naver.com

<저작권자 © 김포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은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