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방자치
갈산~군하간도로 확장사업 손실보상 착수4월 8일~5월 9일까지 감정평가기관 주민추천

김포시는 ‘갈산~군하간(월곶대로3-1호선)확포장사업’ 손실보상계획을 공고하고, 4월 8일부터 5월 9일까지 도로편입용지에 대한 보상가 산정을 위한 감정평가기관 주민추천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월곶면 갈산사거리와 군하삼거리를 잇는 왕복 2차선 도로를  4차선으로 확장한다.

보상시기는 감정평가 및 보상금 산정 후 개별통지 한다. 보상가 산정은 김포시, 경기도, 주민이 각각 추천한 3개의 감정평가기관이 제시한 감정평가액을 산술평균해 산정하게 되며, 주민추천 감정평가기관이 없을 경우 2개의 기관이 감정평가 한 금액의 산술평균액으로 보상금을 산정하게 된다.

감정평가업자 1인을 별도로 추천을 원하는 토지소유자는 대상 토지면적의 2분의 1 이상에 해당하는 토지 소유자와 당해 토지소유자 총수의 과반수의 동의를 얻은 사실을 증명하는 서류를 첨부해 5월 9일까지 김포시 도로건설과로 신청해야 한다.

이와 같은 절차에 따라 보상금 산정이 되면 토지소유주와 관계인에게 개별 통지해 손실보상협의를 하게 된다. 협의를 거친 토지 및 지장물에 대해서는 소유권 이전 등기 완료 후 현금 일시보상(계좌입금) 하게 된다.

정은화 기자  flower870@naver.com

<저작권자 © 김포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은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