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방자치
김포골드라인, 우한 폐렴 확산방지 방역강화전동차·역사·화장실·발매기 소독강화, 손 소독제 비치

중국우한 폐렴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김포골드라인(대표이사 권형택)이 지난 30일 승객들의 안전을 위하여 전동차, 역사(발매기 등)내부 등 시설물 방역을 강화하고 있다.

김포골드라인은 전동차 23편성에 대해 살균제 및 살충제를 사용하여 손잡이, 안전봉 등 전동차 내부를 대상으로 매일 대청소와 함께 승객들이 이용하는 10개 역사 화장실 및 발매기 등 시설물에 대한 살균제를 이용한 소독을 하고 있다.

열차내부 소독은 월 1회에서 주 1회로 늘어났으며 객실의자는 월 1회에서 전동차 입고 시 마다 분무소독을 강화했다. 역사 내 방역도 월 1회에서 주 1회로 확대하며, 화장실 물청소 및 1회용 교통카드 세척은 주 1회에서 매일, 에스컬레이터 청소 또한 매일 실시한다.

승객접점에서 근무하는 역사 내 직원과 승무원들에게는 개인위생수칙을 안내하고 각 역사 발매기 및 화장실 등 이용객이 접촉하는 시설물 주변에 손 소독제를 비치하였으며, 예방 물품(살균제, 살충제, 마스크 3000개 등)을 확보했다.

김포골드라인은 역사 일원에서 △예방수칙 안내방송(1일 9회) △예방수칙 동영상(1일 300회) △전동차내 안내방송(1일 300회)을 실시하고 있다.

김포골드라인운영(주) 권형택 대표이사는 “김포골드라인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안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김포시 재난안전대책본부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하기 위하여 상호 연락체계를 구축했다”고 했다. 

곽종규 기자  gyoo4967@naver.com

<저작권자 © 김포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종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