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방자치
따듯한 이웃의 정 ‘설 명절 꾸러미’구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어르신 등 찾아 전달

구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고도훈, 공공위원장 임산영)는 지난 21일 홀로 명절을 지내야 하는 관내 독거어르신 및 저소득 장애인, 한부모 등 30가구에게 ‘설 명절 꾸러미'를 전달하고 따듯한 이웃의 정을 나눴다.

이번 ‘설 명절 꾸러미’는 협의체 위원들이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을 직접 발굴해 대상자를 선정했다. 설 명절에 필요한 소불고기, 설렁탕, 떡국떡 등 먹거리를 박스에 포장해 각 가정을 직접 찾아가 명절 인사와 더불어 정성어린 마음을 전달했다.

특히 이번 지원 품목은 김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김포금쌀을 이마트 김포한강점에서 라면, 사성제복지센터에서 천연비누세트 등을 후원 받았다.

명절 꾸러미를 받은 한 어르신은 “아무도 찾지 않는 우리 집을 이렇게 찾아주시니 너무나 감사하고, 덕분에 설 명절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게 됐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고도훈 민간위원장은 “명절 꾸러미를 전달하며 어려운 분들의 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어 보람된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적극적인 관심으로 따뜻한 마을만들기에 앞장서는 협의체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산영 구래동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앞장서서 온정을 전해주신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동행 하겠다”고 말했다.

정은화 기자  flower870@naver.com

<저작권자 © 김포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은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