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방자치
김두관 의원, 의정보고회 성황리에 끝마쳐3개 권역별 의정보고대회에 약 1,000여 명 참석
3개 권역별 의정보고대회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역주민 등 약 1,000여 명이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은 15일 종합의정보고회를 가진 평생학습센터)

김포시 현안 관련 예산 약 5,000억 원 확보 등 밝혀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국회의원(김포시·갑)이 15일 사우동 평생학습센터에서 개최된 ‘종합의정보고대회’를 끝으로 2020년 김포시갑 지역 의정보고회를 성황리에 모두 마쳤다.

김 의원은 △7일 고촌읍·풍무동 의정보고대회를 시작으로 △10일 김포본동·장기동 의정보고대회 △15일 사우동 및 종합의정보고대회 등 지역구인 김포시 갑지역 소재 3개 권역별 의정보고회와 지하철역, 김포5일장 등을 중심으로 한 현장의정보고회를 가졌다. 3개 권역별 의정보고대회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역주민 등 약 1,000여 명이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의정보고회에서 김 의원은 지난 4년간 김포지역발전을 위한 현안 해결을 위해 약 5,000억 원의 예산을 확보한 성과를 종합적으로 보고했으며 시민과의 대화를 통해 민원 및 요청사항들을 직접 청취하고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김 의원은 주요 의정활동 성과로 △김포한강선, 인천지하철2호선~김포·고양 (GTX-A) 연장 등 2개 지하철 김포연장안 ‘광역교통 2040’ 계획반영 △서부권 광역급행철도(GTX-D) 현실화를 위한 정부용역 예산반영 요청 △지난 4년여 간 약 5,000억 원의 예산 확보 △시도5호선 개통 등 밀린 숙제 해결 △한강시네폴리스 및 풍무역세권 도시개발 등 주요 개발현안 성과 △장기·풍무·고촌도서관 등 3개 도서관개관 △5개 학교 신설 및 7개 학교 증축, 3개 단설유치원 신설 △생활 SOC 4개사업 선정 등 교육환경개선 및 시민 안전·편의시설 예산 확보 등을 보고하고 각 사업별로 진행 상황을 자세하게 설명했다.

이어 4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 수상 성과와 중앙당에서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 상임위원장 등 3개 위원장직 수행, 아프리카돼지열병 특위 등 2개 위원회 활동을 통해 얻은 김포를 위한 성과들도 설명하며 시민들의 많은 박수와 성원을 받았다.

‘시민과의 대화’ 시간을 통해서는 그린벨트 해제, 북변동 재개발 문제, 버스노선 신설 등 각 권역별 현안과 민원 사항 요청, 발전방안 제안 등이 있었고, 김 의원은 “현안과 민원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김 의원은 “지난 4년 열심히 일하고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해 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의정보고회를 통해 수렴한 요청사항들을 적극적으로 실현하고 김포현안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곽종규 기자  gyoo4967@naver.com

<저작권자 © 김포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종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