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김포대, 외국인유학생들과 송년의 밤K-Culture 특화, 국제학생의 교육만족도 높여
김포대학교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들과 국제학생 생활 적응 지원팀이 함께 한  기념사진

김포대학교 국제교류처는 지난 12월 27일 한국어 교육과정과 학부과정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과 함께 송년의 밤을 열었다.

이날 외국인 유학생들은 지난 1년간의 한국 유학 생활을 기리며 함께 한국 음식을 나누고 K-POP 장기자랑을 펼치는 등 국적을 넘어 K-Culture라는 주제로 하나가 되는 시간을 보냈다.

이들은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K-Culture를 직접 배우기 위해 김포대학교에 입학한 학생들이며, 김포대학교는 최근 한국어 교육과정은 물론 정규 학부 과정으로까지 외국인 유학생들의 높은 진학률을 보여주고 있다.

김포대학교는 K-POP, K-FOOD, K-BEAUTY, K-DESIGN 등 K-Culture에 특성화된 글로벌 교육기관으로 한국문화 융·복합교육 플랫폼인 글로벌케이컬쳐센터를 선두로 국내외 대학 및 산업체와 K-Culture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한편 김포대학교는 2021년 3월 K-Culture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김포 한강 신도시 운양동에 위치한 글로벌 캠퍼스를 오픈하여 K-Culture를 결합한 고등직업교육의 혁신적 사례를 지속적으로 창출·확산할 예정이다.

김포대학교는 국제학생의 만족도와 진로 지원을 위해 정규 교과 이외에 다양한 K-Culture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곽종규 기자  gyoo4967@naver.com

<저작권자 © 김포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종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