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방자치
분진중, 전국 학생4-H과제경진대회 동상 수상4-H 프로젝트활동 이수 성과발표 경진분야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두철언)는 지난 1일 ‘세계4-H의 날’ 기념 부대행사로 열린 제13회 전국 학생 4-H과제경진대회에서 월곶면 분진중학교가 동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청소년, 미래를 디자인하라”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대회는 청소년들이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프로젝트학습(PBL) 활동을 통해 자기주도적 학습 역량을 배양하고 ▶창의융합역량을 갖춘 미래인재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오픈경진(메이커 프로젝트) ▶학생4-H회원 현장경진(퍼블릭 스피킹 경진, 4-H프로젝트활동 이수 성과발표 경진, 자원봉사 경진, 단체예체능특기과제 경진)으로 진행됐다.

분진중학교 3학년 김민한, 엄정배 학생(지도교사 이주호)이 4-H 프로젝트활동 이수 성과발표 경진분야에 참가해 ‘분진중 그것이 알고싶다’라는 제목으로 4-H의 이념 지․덕․노․체 중 노육(勞育)의 가치를 어필하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주호 지도교사는 4년째 학생 4-H지도교사로 활동하며 “청소년들이 4-H 과제활동을 통해 자연친화적인 성품배양 뿐만 아니라 창의력과 문제해결력도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내년에는 4-H 지도교사 현장연구대회도 준비해 4-H회의 활성화에 노력하고 싶다”는 포부도 밝혔다.

이인숙 농업진흥과장은 “청소년들이 4-H활동을 통해 지육, 덕육, 노육, 체육의 4-H정신 함양뿐만 아니라 과제활동 및 경진대회를 통해 자긍심과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며 많은 지도교사와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했다.

정은화 기자  flower870@naver.com

<저작권자 © 김포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은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