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방자치
제1차 김포시의사회 학술대회, 김포우리병원서 성황리 개최김포시내·외 개원의ㆍ봉직의 100여명 참석
제1차 김포시의사회 학술대회(김포우리병원 제공)

김포시의사회가 주최하는 제1차 김포시의사회 학술대회가 지난 26일 김포우리병원 세미나실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병원의 새로운 가치 창출, 그리고 나눔'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김포시의사회 현경준 회장, 김포시보건소 강희숙 소장, 김포우리병원 고성백 이사장 등 유관기관장 및 단체장, 김포시의사회 회원을 비롯한 김포시내·외 개원의 및 봉직의 100여명이 참석했다 .

1부, 2부로 구성된 강의는 '두통과 신경외과적 중재술'(김포우리병원 뇌혈관센터 신경외과 이철현 과장), ‘지역병원에서 뇌혈관센터의 역할’(뉴고려병원 뇌혈관센터 송경선 과장), ‘개원가에서 놓칠 수 있는 수부손상 및 질환’(유앤제이병원 권유준 병원장), ‘척추질환의 비수술적 치료’(중앙대학교병원 송광섭 교수), ‘병의원의 흔한 민원 사례’(김포시보건소 강희숙 소장) 등 총 5개의 1부 강의가 진행됐다.

'골다공증 치료의 최신 지견'(분당서울대학교병원 이영균 교수), '미소 대장용종의 관리'(김포우리병원 위·대장내시경센터 소화기내과 김건민 부장), ‘개원가에서 볼 수 있는 무릎관절 질환‘(순천향대학교부속부천병원 민경대 교수), ’소아 알레르기 비염의 진단과 치료법‘(히즈메디병원 유현수 병원장) 등 총 4개의 2부 강의로 진행됐다.

현경준 김포시의사회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김포시의사회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성원에 힘입어 이번 학술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게 되었다. 오늘 행사를 통해 김포시 의료 분야 발전을 위한 최신 의학정보와 의료기술을 습득하고 김포시의사회가 더욱 발전하고 회원들 간의 협력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고성백 김포우리병원 이사장은 "지역 주민의 건강 증진과 치료에 대한 임상 각 분야의 다양한 경험과 치료 사례를 공유하기 위한 자리인 이번 학술대회를 김포우리병원에서 진행하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김포시 의료 분야 발전을 위한 다양한 행사와 학술 활동에 지속적인 관심과 투자를 통하여 지역 거점 병원으로서의 역할과 사명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포저널  webmaster@gimpojn.com

<저작권자 © 김포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포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