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방자치
농업인 정보화경진대회 '그린농장' 수상농업진흥청 주관, ‘ICT 활용 환경친화적 수직 식물농장’ 사례

김포시는 지난 23일 농촌진흥청에서 주관한 ‘농업이 세상을 바꾼다 2019 국제농업박람회’ 부대행사로 열린 농업인 정보화경진대회에서 그린농장 권기표 대표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농업·농촌 현장의 정보통신기술(ICT) 활용한 성공사례 발굴·확산을 위해 개최된 이번 경진대회는 정보화 확산·ICT를 통한 농업분야 소득창출 부분 등 정보화에 대한 경진으로 진행됐다.

김포시에서는 ‘ICT를 활용한 환경친화적 수직 식물농장’사례로 그린농장 권기표 대표(양촌읍, 34세)가 경기도 대표로 출전해 ICT의 선도적 도입과 창의적 활용 및 경제적 효과성 등을 제시해 성과를 거뒀다.

권기표 대표는 김포시 4-H연합회원으로 활동하며 청년농업인들과 고부가가치 농업기술 개발을 위해 전념하고 있다.

권 대표는 “노동력과 높은 투자비용이 문제되는 농업현장에서 저비용 ICT를 접목시켜 상생하는 농업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마중물 역할을 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두철언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융복합 고부가가치 농업에 김포농업인들이 함께하며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수 있는 정보화 농업인 양성에 더욱 힘쓰겠다”며 많은 시민과 농업인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정은화 기자  flower870@naver.com

<저작권자 © 김포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은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