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방자치
은여울초, 새로운 1일형 체험학습 제안숙박형과 1일형 장점만 모아

김포시 은여울초등학교(교장 최계윤)에서 지난 8일 5학년, 6학년 학생들이 새로운 1일형 체험학습을 다녀왔다고 밝혔다.

학생들 스스로 체험학습 장소 선정 회의를 거쳐 본인들이 원하는 장소와 계획한 활동들을 실시했다.

5학년은 서울랜드, 6학년은 에버랜드로 체험학습 장소가 정해졌다. 친구들과 모둠을 이루어 놀이 기구를 타고 함께 점심을 먹고 사진을 찍는 등 추억을 쌓았다.

이번 체험학습은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는 것이 일반 체험학습과 다르다.

체험학습을 마치고 바로 하교하는 것이 아니라 학교로 돌아와 저녁 식사 후 5ㆍ6학년 학생들이 체육관에 함께 모여 저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전문 레크레이션 강사와 함께 신나는 레크레이션 시간을 갖고,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장기 자랑 시간도 가졌다.

5학년 황은비 학생은 “그동안의 체험학습은 어디 한 장소를 갔다 점심 먹고 돌아와 집에 갔었는데, 친구들과 학교에서 먹는 저녁 식사도 새로웠고 레크레이션도 너무 재미있어 마치 동네 축제를 하는 기분이었다”고 말했다.

안전 사고 등으로 인한 숙박형 체험학습에 대한 우려가 크다는 점에서 숙박형 체험학습 못지않게 충분히 학생들이 즐길 수 있는 새로운 1일형 체험학습의 모습을 제안해 의미가 크다.

은여울초등학교의 1일형과 숙박형 체험학습의 장점만을 가져온 새로운 체험학습의 제안이다.

김포저널  webmaster@gimpojn.com

<저작권자 © 김포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포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