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김포외고, 학교설명회 성황리에 진행중학생부종합전형비중 큰 상위권진학 최적화
지난달 28일 김포시민회관 다목적 홀에서 열린 김포외고 학교설명회 현장.

 

11월 23일까지 수도권대상 행사, 온라인예약 가능

 

김수상교장 ‘적극지원’ 당부

다양한 교육봉사활동을 통해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창의적 체험활동 우수프로그램에 선정되어 교육지원청장상을 수상한 바 있는 김포외국어고등학교(교장 김수상)가 지난달 29일(목) 김포시민회관 다목적홀에서 김포지역 학교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에는 200여 명의 학부모와 중학생들이 참석해 김포외고에 대한 뜨거운 열정과 관심을 보여주었다.

오는 23일까지 수도권에서 학교설명회를 갖는 김포외국어고등학교 김수상 교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각 시·도교육청 재지정평가에서 탈락한 10곳의 자사고가 지난달 법원으로부터 자사고 지정취소 가처분신청 인용 결정을 받음에 따라 내년에 예정되어 있는 외고재지정평가도 무난히 통과할 것으로 본다”며 “전인교육에 바탕을 두고 외국어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는 김포외고는 상위권 대학이 선호하는 학생부종합전형에 가장 적합한 학교이므로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전국최고의 학교생활기록부 작성

진학부장 김종민 교사는 “김포외고에서 중간정도의 내신 성적을 받은 학생들도 서울시내 주요대학에 합격하고 있다”며 이는 김포외고가 학생부 종합전형비중이 큰 상위권대학 진학에 최적화된 교과 및 비교과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교육연구부장 허재영 교사는 “김포외고는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수많은 활동프로그램과 이를 개인별로 꼼꼼하게 기록해주는 교사들의 헌신과 노력이 있어 전국 최고의 학교생활기록부를 작성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1학년 학생들을 위해서는 매주 2시간 1인 1기 예체능활동 시간(Sports & Arts)을 편성해 학생들이 정서적·신체적으로 균형 있는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진성 교감은 “김포외고는 학업뿐만 아니라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독서 교육에 힘쓰고 있다”며 “아침 7시에 도서관을 개방하는 북모닝 프로그램을 통해 3년 간 70권 이상을 읽을 수 있도록 독서 인증제를 실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매일 아침 명상의 시간을 운영하여 하루의 시작을 교사들의 좋은 글을 들으며 시작함으로써 긍정적 태도와 감사하는 마음을 갖고 학생들이 하루 일과를 시작하고 있다고 말했다.

 

개별중학교 요청시 적극적 지원

김포외고는 지역 사회와 연계하여 봉사활동을 실시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특히 해넘이 학교와 민통선 교육봉사는 지역사회 소외가정 초등학생들에게 학업을 지도함으로써 학생들의 인성 함양뿐 아니라 지역 사회에 기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김수상 교장은 “중봉도서관과 양곡도서관에서 영어책 읽어주기 봉사활동, 초등학교 영어캠프 지원활동 등을 시행하고 있는 등 김포외고 학생들의 외국어 재능을 기부할 수 있도록 격려하고 있다”며 인품교육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김포외고는 고양, 부천 등 지역별로 학교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참석 희망자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예약을 할 수 있다. 김포외고는 개별 중학교의 요청이 있을 시 찾아가는 학교설명회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곽종규 기자  gyoo4967@naver.com

<저작권자 © 김포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종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