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방자치
김포시 인터넷방송국 설치, 11억원 투입제194회 김포시의회 임시회상정 주요 조례안

김포시에 인터넷 방송국이 설치·운영될 전망이다.

김포시는 시정뉴스·의회소식·주요시책 등 홍보영상, 교양·문화 등 행정정보 콘텐츠 제작과 시민이 참여하는 사진·영상 등 자료관리 및 주민 생활편익 증진에 기여하는 방송사업을 시행한다. 또 이를 위해 방송사업 관련 전문업체에 위탁해 2020년부터 2024년까지 5년간 10억 8000만원의 비용을 조달한다.

김포시는 2일 제194회 김포시의회 임시회에 이와 같은 내용을 담은 ‘김포시 인터넷방송국 설치 및 운영 조례안’을 제출했다.

시는 “시정에 대한 시민의 알권리 충족과 다양한 시정홍보를 위해 인터넷 방송국을 설치하고 효율적 운영을 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마련한다”고 조례 제안이유를 밝혔다.

 

라베니체 수상레저시설 이용료 조례

김포시는 이 밖에도 장기동 라베니체의 수상레저시설 및 썰매장의 효율적인 관리와 이용료 징수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한 ‘김포시 금빛수로 수상레저시설 및 썰매장 운영 관리 조례안’을 제출했다. 수상레저기구 이용료는 유아·어린이 1만원 이하, 청소년·성인 2만원 이하(경로우대 30%, 단체 20% 할인)이며, 썰매장(스케이트장)이용료는 유아·어린이 5천원, 청소년·성인 1만원(경로우대 30%, 단체(20인 이상) 30% 할인)이다. 이용기간은 수상레저기구는 3월~11월까지(09:00~18:00)이며 썰매장은 12월~2월까지(10:00~17:00)이다.

 

‘김포시 건축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김포시 건축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지난 4월 공포·시행된 건축법 개정에 따르며 이행강제금 부과기준인 주거용 건축물 연면적을 85㎡에서 60㎡로 축소하고 이행강제금 부과 횟수를 연 1회(총 부과 횟수 2회 삭제) 시정명령이 이행될 때까지 반복해 부과·징수하는 내용을 일부 개정했다.

'김포시 관급공사의 체불임금 방지 및 하도급 업체 보호 등에 관한 전부개정조례안'은 김포시에서 발주한 관급공사의 체불임금 방지와 하도급 업체 보호를 위해 계약서 작성 등 근로자 임금 체불시 직접 지급 기준 근거를 마련하는 등 기존 조례를 보완해 제출했다.

또 택시승강장을 금연구역으로 추가 지정하고 지하철역 출입구로부터 10m 이내를 금연구역으로 신설하는 내용은 담은 ‘김포시 금연구역 지정 및 간접흡연 피해방지 조례 일부개정안’을 제출했다.

 

‘김포시 청년기업육성 및 지원 조례안’

김포시 청년들의 경제활동 촉진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청년기업(만19세~39세)에 대한 자금·기술 및 창업공간지원, 판로지원 등 청년기업 지원사업 육성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한 ‘김포시 청년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제출했다. 지원 대상은 시장이 규칙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인증을 받아야 하며 인증 유효기간은 3년이다.

민선7기 공약사항으로 청년기업 인증 및 우선구매에 관한 사항을 전국 최초로 규정한 조례안이다.

이와 같은 안건은 제 194회 김포시의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 상정돼 3일 소관 상임위원회별로 심도있는 논의를 거쳐 심의· 의결된다.

정은화 기자  flower870@naver.com

<저작권자 © 김포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은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