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방자치
저자와 함께 하는 '수상한 수다'장기도서관 독서의 달 진로 북 콘서트

김포시 장기도서관은 독서의 달을 맞아 오는 9월 18일 저녁 7시 장기도서관 3층 대강당에서 저자들과 함께 하는 ‘수상한 수다' 청소년 진로 북 콘서트를 연다.

이번 북 콘서트는 「미생물이 플라톤을 만났을 때」의 김응빈, 김동규 작가가 진행한다.

김응빈 작가는 연세대학교 교수이자 연세대학교 생명시스템대학장으로 재직 중이며「나는 미생물과 산다」,「생명은 판도라다」,「생명과학, 신에게 도전하다」등의 책을 저술했다. 김동규 작가는 「멜랑콜리아:서양문화의 근원적 파토스」,「멜랑꼴리 미학:사랑과 죽음 그리고 예술」,「철학의 모비딕:예술, 존재, 하이데거」등의 활발한 저술 활동을 하고 있다.

생물학자 김응빈과 철학자 김동규는 2012년부터 연세대학교 학부 교양 강의 ‘활과 리라’를, 2013년부터는 대학원 강의 ‘메타비올로기아’를 개설해 학문 간 대화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장기도서관 청소년 진로 북 콘서트에서는 ‘미토콘드리아:공생의 아이콘’이라는 주제로 김포시민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소영만 김포시립도서관장은 “이번 북 콘서트는 저자들과 함께 하는 진로 특강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다양한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학문의 융합 강연으로 김포시민들의 통합적 사고 확장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9월 2일부터 장기도서관 2층 종합자료실에서 방문 및 전화 접수를 진행하며, 청소년 이상 김포시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강연 접수와 문의는 김포시립도서관 홈페이지(lib.gimpo.go.kr)를 참고하거나 장기도서관 종합자료실 980-5888로 문의하면 된다.

정은화 기자  flower870@naver.com

<저작권자 © 김포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은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