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방자치
인문학강좌 '지리학자의 인문 여행'풍무도서관, 접수 7월 11일부터 선착순

김포시 풍무도서관(관장 소영만)은 인문학강좌 '지리학자의 인문 여행'을 오는 8월 6일부터 4주간의 일정으로 진행한다.

이번 강좌는 이영민 작가를 초청해 인문지리학적 관점으로서 여행의 의미와 방법을 알아보고 글로벌화 되는 세계 속에서 깊이 있는 여행을 할 수 있는 방법을 마련해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영민 작가는 현재 이화여자대학교 사회과교육과 및 다문화-상호문화 협동과정 교수로 2018년 이화여대 강의우수교수로 선정되기도 했다. 저서로 『지리학자의 인문 여행』, 『세계의 도시와 건축』, 『이주로 본 인천의 변화』등이 있다.

강좌는 <1강 : 왜 여행하려 하는가? 어떻게 여행할 것인가?>, <2강 : 여행을 통한 국경 넘기의 두려움과 즐거움>, <3강 : 세계의 자연환경과 세계자연유산>, <4강 : 경제와 문화의 글로벌화와 여행 환경의 변화>로 총 4강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강좌는 8월 6일부터 27일까지 매수 화요일 오후 7시에 진행되며, 접수는 7월 11일부터 선착순 방문, 또는 전화 접수(풍무도서관 2층 종합자료실 ☎980-2831)로 이뤄진다.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 풍무도서관 게시판 (http://lib.gimpo.go.kr) 또는 전화 ☎980-2386)로 문의하면 된다.

정은화 기자  flower870@naver.com

<저작권자 © 김포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은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