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방자치
'스마트한 세상, 똑똑한 부모되기' 교육 실시김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김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달 25일~26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두 곳(운유초, 김포서초)에서 '스마트한 세상, 똑똑한 부모되기'를 주제로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부모교육은 자녀와 한계와 규칙을 정한 뒤 자율성을 가지고 스스로 스마트폰 사용을 조절할 수 있도록 스마트미디어 지도 방안에 대해 소개했다.

이날 교육은 최근 심화되고 있는 스마트미디어 과의존이 저연령화됨에 따라 아직 스마트폰이 없는 자녀의 학부모들도 관심을 갖고 교육에 참여했다.

한편 지난 4월 실시된 인터넷·스마트폰 이용습관 전수조사 결과 주의·위험 사용자군 중 사후 상담 서비스를 원하는 관내 청소년은 428명으로 나타났다.

이는 작년의 249명보다 약 171% 증가한 수치로 더욱 많은 청소년과 학부모가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해소를 위한 지원이 필요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김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해소 사업을 통해 개인상담, 치료지원, 집단상담, 부모교육, 스마트미디어 대안 활동을 위한 1일 캠프 등 다양한 상담 및 치유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부모교육은 지난 6월 상반기 교육을 시작으로 하반기에도 학교별 신청을 받아 진행할 예정이다.

인터넷·스마트폰 사용조절에 어려움이 있는 청소년과 부모님은 언제든지 청소년전화 1388(031-984-1388)및 방문 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정은화 기자  flower870@naver.com

<저작권자 © 김포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은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