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방자치
고촌정수장 확장공사 안전기원제 실시2021년까지 시설용량 총 223,000톤 운영
고존정수장 확장공사 조감도

김포시는 지난 13일 고촌정수장 확장공사 현장사무실에서 무사고와 무재해를 염원하는 안전기원제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하영 시장, 신명순 시의회 의장, 홍철호 국회의원, 김두관 국회의원을 비롯해 공사관계자 80여 명이 참석했다.

고촌정수장 확장공사는 김포시 인구증가에 따른 장래용수 수요량 증가에 대비해 정수장을 확장하는 사업이다. 2013년 김포시 수도정비 기본계획에 반영해 지난해 실시설계 용역을 완료하고 올해 3월 18일 공사를 착수했다.

2021년까지 총 사업비 731억 원을 들여 현대식 정수처리 공법으로 시설용량을 하루 48,000톤 증설하는 사업으로 총 223,000톤을 운영하게 된다.

장래 취수원의 수질악화에 대비해 고도정수처리 공법인 전·후오존 처리, 활성탄 흡착 공정을 도입해 수질 변화에 안정적으로 대처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최신 입체(3D)설계를 도입해 공사계획 수립 및 시공과정에 활용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김포시는 상수도 보급률 상승과 깨끗한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하영 시장은 “시민에게 안정적이고 깨끗한 물을 공급 하기 위해 정수장을 확장하기 위한 공사가 시작됐다"며 "안전을 최우선으로 예정된 기한 내에 준공되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정은화 기자  flower870@naver.com

<저작권자 © 김포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은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