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방자치
사회적경제기업 현장행정애로사항 청취 및 지원 방안 등 논의

김포시는 지난 16일 사회적경제기업의 현황을 파악하고 시와 지속적으로 협업하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현장행정을 실시했다.

이날 현장행정은 최근에 설립된 사회적협동조합 김포아이사랑센터와 예비 사회적기업인 ㈜엘컴을 방문해 운영에 관한 현황과 애로사항에 대해 듣고 협조·지원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방문한 사회적협동조합 김포아이사랑센터는 최근에 설립된 사회적협동조합으로 김포시 관내 지역아동에 대한 지원 특히 긴급한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긴급지원을 통해 도움을 주고 있는 사회적협동조합이며, ㈜엘컴은 공연 기획과 장비임차 특히 사회적약자들의 이동권향상을 위한 유니버설디자인 행사기획 서비스를 제공하는 예비 사회적기업이다.

시는 이날 현장행정을 통해 수렴한 의견들을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한편,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효과적인 정책을 개발하는데 참고하고, 이를 시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현장행정은 올해부터 매월 1회 관내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기업을 운영 중에 있거나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사회적기업가 또는 사회적경제에 대하여 관심을 보이는 시민 등을 직접 방문하고 있으며, 상담을 원하거나 방문을 원하는 기업 또는 단체는 김포시 주민협치담당관 사회적경제팀(☎031-980-2746~9)으로 연락하면 된다.

정은화 기자  flower870@naver.com

<저작권자 © 김포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은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