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방자치
경기도, “축구종합센터 유치시 100억 지원”김두관 의원ㆍ정하영 시장, 9일 이재명 도지사 만나 지원 강력 요청

 


김두관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김포시갑)과 정하영 시장의 축구종합센터 김포시 유치 도비 지원 요청에 경기도가 ‘100억 지원’으로 화답했다.

지난 9일 김두관 의원과 정하영 시장은 함께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만나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김포 유치를 위한 도비 지원 등 경기도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요청 하루만인 10일 경기도는 “도내 유치시 100억 원 규모의 도비 지원”이라는 입장을 발표했다.
 
김 의원은 9일 이재명 지사를 별도로 만나 “다른 지역의 경우 시·도 광역지방정부 차원에서 지원이 이뤄지고 있는데, 김포 등 경기도내 지역만 지원이 이뤄지지 않고 있다”며 도(道) 차원의 지원을 강력하게 요청했다.
 
경기도는 이날 지원 입장 발표와 함께 “정치논리가 아니라 기존 파주 축구 국가대표훈련원과의 시너지 효과, 기존 축구단체들과의 연계성, 축구인들의 편의성을 고려해 후보지 선정이 결정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이재명 지사의 빠른 화답에 감사드린다”면서 “경기도의 지원 입장으로 김포는 추가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도의 추가 지원을 포함해 김포가 가진 장점들을 다시 한 번 대한축구협회 측에 적극적으로 전달해 반드시 김포가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포저널  webmaster@gimpojn.com

<저작권자 © 김포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포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