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방자치
꿈드림 청소년, 검정고시 합격률 94%김포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정하영)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4월 13일 치러진 2019년 제1회 검정고시에서 김포시 꿈드림 이용청소년 검정고시 응시생 51명중 48명이 합격(합격률 94%,고졸45명/중졸2명/초졸1명) 했다고 밝혔다.

김포시학교밖지원센터(꿈드림)은 매년 학교밖청소년 학습 지원 사업으로 검정고시 대비 강좌 '희망교실'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또한 희망교실 참여가 힘든 청소년에게는 교재지원, 인터넷 강의 지원, 개별 1:1 학습 멘토링 활동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제1회 검정고시 시험 한달 전 ‘집중반’을 운영했으며 실전감각을 익히기 위해 검정고시 응시 일주일 전에는 모의고사를 실시해 시험 응시요령, 난이도 파악 및 시간 관리의 중요성 등을 사전 습득할 수 있도록 했다.

이유묵 진로상담본부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학업에 대한 희망과 열정을 잃지 않고 더 많은 청소년이 학력을 취득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김포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자립지원 △건강검진 △문화체험 등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김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31-980-1691~6)로 문의 하면 된다.

정은화 기자  flower870@naver.com

<저작권자 © 김포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은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