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방자치
'김포페이' 가맹점이 되어 주세요!'김포페이'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김포시가 지역화폐 '김포페이'의 지역 내 빠른 정착을 위해 '김포페이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지난 2일 오후 장기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발대식에서 서포터즈 123명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하고 김포페이 사용자와 가맹점을 위한 김포페이 신청방법과 사용법에 대한 설명회를 진행했다.

이 날 김포시로부터 위촉장을 받은 서포터즈는 총 123명이다. 시민(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회, 바르게살기, 해병전우회, 청년회의소 회원) 64명과 김포시청 공무원(부서별 1명씩) 59명으로 구성됐다. 서포터즈는 김포페이 홍보 및 가맹점 등록을 유도하는 임무를 맡아 활동하게 된다.

발대식에서 정하영 시장은 "민선7기 출범 후 소득에 관계없이 자신의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청년배당 등 복지수당 지급 제도를 도입했다"면서 "지급된 복지수당이 지역에서 사용돼 골목상권이 살아날 수 있도록 지역화폐인 김포페이를 발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포페이 가맹점 확보를 위해 '서포터즈 김포페이 추천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서포터즈 김포페이 추천인 이벤트'는 서포터즈가 가맹점 1곳을 등록 완료할 시 김포페이 5천 원을 지급한다. 김포시 관계자는 "가맹점이 3000곳이 될 때까지 5천 원 지급 이벤트는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 김포페이는...

김포시가 발행하며 김포시 지역 내 상점에서 사용이 가능한 지역화폐다. KT가 플랫폼을 개발해 KT 착한페이를 통해 제공되며 모바일과 카드로 손쉽게 결제 할 수 있다.

모바일 결제는 김포페이 가맹점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고 카드 결제는 가맹점이 아니더라도 카드단말기가 있는 상점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모바일 앱은 구글플레이 혹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카드는 앱에서 신청 후 하나은행으로부터 체크카드 형태로 발급받게 된다.

김포페이 사용자는 김포페이 구입(충전) 시 구입 금액의 6~10%를 김포시에서 지원받게 되고 현금영수증 발행 및 소득공제(30%) 혜택이 주어진다.

가맹점에는 모바일 결제수수료가 없으며 가맹점용 큐알(QR)키트가 무료로 제공된다.

정은화 기자  flower870@naver.com

<저작권자 © 김포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은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