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전국학생설계경진대회 금상 등 수상김포제일고, 3개팀 진출 전원 수상 쾌거

김포제일고등학교(교장 우창훈)는 지난 10일 대한기계학회에서 주관하는 전국학생설계경진대회에서 금상, 은상, 장려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대회의 주제는 ‘재해(지진, 홍수, 화재 등) 방지 기계장치 설계’로 김포제일고 학생들은 5월 제안서, 6월 중간보고서, 9월 최종보고서 제출을 거쳐 대회 본선에 총 3개팀이 진출했다.

본선 대회에서 치열한 경쟁 끝에 인천과학고, 경남과학고 등 총 11개 고등학교 15개팀이 최종 수상했으며, 본선에 출전한 김포제일고는 3개 팀 전원이 수상해 기쁨을 만끽했다.

수상한 3개팀의 작품은 ▷금상(PNT팀) ‘지진 시 선반 물품 추락 방지 장치’ ▷은상(다원팀)  ‘하수구 쓰레기 유입 방지 장치’ ▷장려상(S.I.T.A팀) ‘화재 시 중환자용 건물 외벽 탈출 장치’설계.

김포제일고등학교 우창훈 교장은 “7개월 여간의 긴 시간동안 준비하고 고민했던 5개팀 모든 학생들에게 격려의 말을 전하고 싶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마음껏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김포제일고등학교는 2014년 북변동에서 운양동으로 분리 이전해 2015년 혁신학교 지정, 2017년 교과중점학교 지정, 2018년 고교학점제 선도학교 지정 등 김포의 명문학교로 거듭나기 위해 교직원, 학생, 학부모가 함께 노력하고 있으며, 그 결과 2016년, 2017년 2년 연속 더 좋은 일반고 역량강화 교육과정 우수 학교로 지정됐다.

김포저널  webmaster@gimpojn.com

<저작권자 © 김포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포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